안녕하세요.
올해 폭스바겐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최근에는 테슬라에도 타이어를 납품하게된 금호타이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금호타이어는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 핫스퍼에 스폰서를 하며 홍보도 열심히 하는 기업입니다. 개인적으로 운동선수를 통해 회사의 활기 넘치는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고 생각 듭니다. 그럼 지금 부터 금호타이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소개
금호 타이어는 타이어 전문 생산,판매 기업입니다. 타이어의 종류로는 전기차용, 승용차용, SUV용, 트럭/버스용, 겨울용, 레이싱용으로 대부분의 타이어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한국, 중국, 미국, 베트남에 위치한 8개 타이어 생산공장을 토대로 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전세계 판매 네트워크를 갖춘 타이어 제조, 판매 기업 입니다. 해외 8개국가 내 8개의 판매법인과 12개 해외지사에서 판매 담당을 하고 있으며, 한국, 중국, 미국, 독일의 4개 지역에 R&D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 고객사
최근들어 신차용 타이어에도 금호타이어가 타이어를 공급하는 계약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소비자들은 공략해 홍보를 했다면 지금은 완성차 기업과도 계약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 계약들이 더 큰 홍보효과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의 SUV 타오스(Taos)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합니다. 타이어의 특성은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강화시켰습니다. 조정 안정성과 제동 성능을 높임으로써 빗길 제동력까지 향상시켰습니다. 이 공급 계약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될 예정입니다. 이 계약은 금호타이어 제품의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테슬라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에서 판매량이 1위인 기업입니다. 그 중 보급형 모델인 모델Y에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공급을 확정지었습니다. 모델Y는 4000만원대의 전기차로 대중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모델으로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도 인증받은 것을 의미합니다. 주식 시장에서 테슬라는 이름만 들어가면 주가 부향에 힘이되는 모습이고 최근에 금호타이어 주가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아, 현대 차
기아의 첫번째 전용 전기차인 EV6 신차용 타이어 ‘PS71’, ‘HP71’을 공급 중 입니다.
현대의 대형 레저용차량 스타리아에도 신차용 타이어 ‘포트란 KC53’을 공급 중 입니다.
금호타이어 홍보
CGV 극장 광고
전국 CGV 개봉관에서 본영화 상영전에 비상대피로 안내 영상에서 금호타이어 광고를 보신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비상대피로 안내가 좀 더 친근하게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모터스포츠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한다는 사실만으로도 금호타이어의 타이어가 얼마나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입증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레이싱을 하다보면 드리프트나 주행시 타이어가 차지하는 범위는 어마어마합니다.
ECSTA Racing Team
국내 최초로 창단된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에 후원을 하고있는 모습니다. 엑스타 레이싱팀은 창단 이래 국내 최대의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우승하는 기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모터스포츠 대회로 세계자동차연맹(FIA) 공인 인터내셔널 시리즈입니다. 이 대회에 타이어(ECSTA S700, ECSTA W700, ECSTA W701)를 공급 및 후원하고 있습니다.
Touring Car Racing
TCR은 글로벌 투어링카 레이싱 대회를 이끌고 있는 WSC(World Sporting Consulting) 그룹이 주최하고 있습니다. TCR유럽, 동유럽, 덴마크, 스페인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남미,중동,호주,브라질,핀란드 까지 타이어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팅
토트넘 핫스퍼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스퍼에 후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이 이적한 2016년부터 관계를 이어가고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레버쿠젠
이전에 손흥민 선수가 몸을 담았던 팀이기도 한 독일 축구 명문 구단에 후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자동차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니 타이어 홍보에 노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NBA
미국내 가장 인기가 많은 스포츠 중 하나인 NBA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북미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후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 기대
이전부터 굴직굴직한 스포츠 기업들과도 스폰서쉽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친숙함을 더하고 있지만 완성차 기업들과의 계약들이 더 큰 홍보효과를 가져와 소비자들에게 금호타이어를 더 찾게 만드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거라고 예상됩니다. 이후의 금호타이어의 영업이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고 주가에도 영향을 많이 끼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