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첫 포스팅 올립니다.
이번에 소개 드릴 종목은 “바이오니아“ 입니다.
주가의 흐름대로 바이오니아 Cosmerna의 이슈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바이오니아
이 회사는 한국의 바이오 회사로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연구 및 분자진단, 프로바이오틱스,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대 이슈 거리는 바로 코스메르나 탈모 화장품 판매 입니다. 코스메르나를 판매하기 위해 일어난 일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Cosmerna 식약처 등록
21년도 바이오니아는 코스메르나의 외국 판매에 앞서서 한국에서 판매하기 위해서 식약처에 탈모 화장품 허가를 요청 했으나 반려 당했습니다. 그 이유는 코스메르나는 주원료로 siRNA를 사용하는데, 한국 식약처에는 화장품법에 siRNA 물질이 없기 때문에 화장품으로 인정할 수 없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이때 식약처 등록 한다는 이야기부터 실패까지 주가는 최고 99800원까지 갔다가 최소 22700원 까지 빠지게 됩니다.
Cosmerna 유럽 판매
식약처 반려 후 다른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바이오니아는 전 세계 탈모 시장규모는 약 400조 원에 달한다고 하고, 특히 북미는 글로벌 시장의 50%를 차지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에 비해 국내 탈모 인구는 약 1천만명, 시장규모는 약 4조원이죠.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바이오니아는 코스메르나를 외국에 판매하기 위해 뛰어들게 된거죠.
코스메르나는 2022년 7월에는 독일 더마테스트 안정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 ‘엑셀런트 5-STAR’을 받고 9월에는 안정성 보고서(Cosmetic Product Safety Report, CPSR)를 수령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12월에 유럽 화장품 인증 포털(CPNP), 23년 1월 영국 화장품 인증 포털(SCPN)에 코스메르나를 등록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인정하지 않지만, 유럽에서는 인증받은 세계 최초 탈모 화장품이 된것이죠.
논문에 따른 코스메르나의 장점은 탈모 약의 주요 부작용인 발기부전, 성욕감퇴, 부종, 남성유방암 등이 없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약이 아닌 화장품이라고 불릴 수도 있는 것이겠죠.
이때 주가는 조금씩 올라서 5만원대를 회복합니다.
Cosmerna 자사몰, 아마존 판매
이후 위에서 언급한 23년 5월에 자사몰을 오픈하고 한 달 뒤인 23년 6월에 아마존 영국에서도 코스메르나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코스메르나 자사몰 바로가기
주가 흐름 기대
바이오니아 회사 입장은 구매자들의 사용 효과가 나타날 3~4개월 후 좀 더 인기 몰이를 할 거라고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판매 증가 수요를 대응하기 위해 핵심 원료를 생산하는 대용량 합성기 가동 일정을 4분기에서 7월로 앞당겨 2배 가량의 생산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cosmerna를 수입해서 파는 업체들이 들어나고 있습니다. 홍보영상도 추가하고 바이오니아에서도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주가는 기대에 부흥 못하고 있지만 레딧에서도 좋은 후기들이 올라오고 있으며 2달뒤 주가가 기대됩니다.
이후 주가는 다른 유럽 국가의 아마존 판매 시작 이슈와 회사의 예상대로 구매자들의 사용 효과가 눈에 띄게 보인다면, 코스메르나의 판매량은 올라갈 것이고 주가도 부양 될 것 입니다.
이후 특별한 이슈가 있으면 다시 바이오니아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로써 첫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koocblog.co.kr/%ed%95%98%ec%9d%b4%eb%93%9c%eb%a1%9c%eb%a6%ac%ed%8a%ac99-999-%ec%88%9c%eb%8f%84-%ea%b5%ad%eb%82%b4-%ec%b5%9c%ea%b3%a0-%eb%a6%ac%ed%8a%ac-%ec%a0%95%ec%a0%9c%ea%b8%b0%ec%88%a0-%ec%83%88%eb%a7%8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