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마트 합병 일정, 목적, 비율, 효과 정리

안녕하세요.

스마트카드, 화장품, 의약품, 주류결제, 도서출판, 진단키트, 중전기/동제품 사업 영역에서 관련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바이오스마트 합병을 10월 6일(금)에 발표했습니다. 합병 목적, 일정, 비율, 효과 등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바이오스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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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스마트 합병

합병의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당사회사 중에서 한 회사가 존속하고 다른 회사는 해산하여 그 사원 및 재산이 존속회사에 포괄적으로 승계되는 흡수합병이고 다른 하나는 모든 당사회사가 해산하여 새로 회사를 설립하여 해산회사의 사원 및 재산을 신회사에 포괄적으로 승계시키는 신설합병입니다.

이 합병은 바이오스마트는 존속되고 한생화장품이 소멸하는 흡수합병입니다.


 

바이오스마트 합병 목적

경영 효율성 제고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본 합병을 통해 인적, 물적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사업경쟁력 강화 및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을 기대합니다.

 

바이오스마트 합병 비율과 신주 지급방식

합병회사인 바이오스마트는 피합병회사인 한생화장품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으며, 본 합병으로 발행하는 신주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합병 완료 후 최대주주 변경이 없고 비율도 바이오스마트가 100% 보유하게 됩니다.


 

바이오스마트 합병 일정

바이오스마트 합병 일정

합병 이사회결의일 : 23.10.5.

합병을 위한 주주총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주총회에서 합병을 진행할 것인지 결정하게 됩니다.

합병반대의사 통지 접수기간 : 23.10.20.~23.11.3.

주주들이 합병반대의사를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채권자 이의 제출기간 : 23.11.7.~23.12.8.

채권자 합병반대의사를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합병 등기 예정일 : 23.12.20.

한생화장품은 소멸하고 바이오스마트에 사원 및 재산 모두 존속됩니다.


 

바이오스마트 합병 기대효과

한생화장품은 자산보다 부채가 많은 기업입니다. 당기순이익도 -38억으로 실적도 좋지 않습니다. 합병으로 바이오스마트의 재무에 포함되기 때문에 악재로 판단됩니다. 한생화장품에 어떤 어려움이 있어서 합병하는지 밝혀질때까지 하락을 면치 못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회사에서는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합병한다고 밝혔지만 실제로 주가에는 어떻게 반영될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합병 총정리

인수, 분할, 적격, 역, 무증자, 흡수, 신설 합병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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