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제어시스템 전문 제조업체로서 분산제어시스템, SCADA 시스템, 유·무선TM/TC, ITS시스템 등을 개발하여 정부/공공기관, 대형건설사, 지방자치단체등에 납품하는 비츠로시스 합병을 10월 25일(수)에 발표했습니다. 합병 목적, 일정, 비율, 효과 등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는 공시나 뉴스에서 확인하지 못하는 소식들이 공지사항에 올라오니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비츠로시스 합병
합병의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당사회사 중에서 한 회사가 존속하고 다른 회사는 해산하여 그 사원 및 재산이 존속회사에 포괄적으로 승계되는 흡수합병이고 다른 하나는 모든 당사회사가 해산하여 새로 회사를 설립하여 해산회사의 사원 및 재산을 신회사에 포괄적으로 승계시키는 신설합병입니다.
이 합병은 비츠로시스는 존속되고 상림이엔지가 소멸하는 흡수합병입니다.
비츠로시스 합병 목적
경영 효율성 제고 및 사업경쟁력 강화
합병 이 후 재무 및 경영에 유의적인 영향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효율화를 통해 기업가치 향상을 이루고 시장점유율 확대 및 시너지 창출로 영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비츠로시스 합병 비율과 신주 지급방식
합병회사인 비츠로시스는 피합병회사인 상림이엔지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으며, 본 합병으로 발행하는 신주는 없고, 합병 완료 후 비츠로시스의 최대주주 변경은 없고 비율도 100% 보유하게 됩니다.
비츠로시스 합병 일정
합병반대의사 통지 접수기간 : 23.11.9.~23.11.23.
주주들이 합병반대의사를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채권자 이의 제출기간 : 23.11.25.~23.12.26.
채권자 합병반대의사를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합병 이사회결의일 : 24.1.2.
합병을 위한 주주총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주총회에서 합병을 진행할 것인지 결정하게 됩니다.
합병 등기 예정일 : 24.1.3.
상림이엔지는 소멸하고 비츠로시스에 사원 및 재산 모두 존속됩니다.
비츠로시스 합병 기대효과
상림이엔지는 자산 총계 32억, 부채총계가 30억으로 자본총계 약 1억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매출액은 130억이며 당기순이익이 -7억으로 매출액에 비해 당기순이익은 아쉬운 재무상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경영 효율성 제고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합병한다고 밝혔으나 큰 기대효과를 볼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이후 실제로 기업 순이익에 어떻게 반영될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