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CPMMA, 2020년 폴더블특수보호필름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였으며, 국내외 스마트폰 제조사 및 디스플레이 업체를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 세경하이테크 무상증자를 11.15(수)에 발표했습니다. 무상증자 일정을 정리해보고 무상증자를 하게 된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는 뉴스나 공시에 찾아볼 수 없는 정보들도 공지사항에 올라오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세경하이테크 무상증자
세경하이테크 무상증자 일정
증자전 기본 주식 16,426,431의 주식 수를 가지고 있고 1:2 무상증자를 통해서 총 주식 49,279,293개가 됩니다.
신주배정주식수 : 2
100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약 200주 가량 신주를 배정 받을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100주 + 200주를 가지게 됩니다. 주가도 그 만큼 줄기 때문에 시총과 내 자산 변화는 없습니다.
신주배정기준일 : 2023.11.30.
11월 28일인 신주배정기준일 2영업일 이전으로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신주를 배정 받을 권리를 받습니다.
권리락일 : 2023.11.29.
권리락일은 신주배정기준일 하루 전입니다. 이날 부터 주식을 매수해도 신주인수권 권리를 인정받지 못합니다.
신주 상장예정일 : 2023.12.20.
무상증자을 완료하고 신주 상장합니다. 다른 여건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세경하이테크 향후 전망
무상증자는 기본적으로 회사가 자본잠식의 위험이 없어 자본금을 늘려도 문제 없는 상황에 주가를 부양하기 위해서 사용됐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무상증자를 진행하면 주가가 폭등하는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최근에는 무상증자 시 오히려 하락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또한 권리락일에는 상승하는 경우를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무상증자 자금은 자본잉여금 328억원에서 164억원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올해 역대 최대 실적을 앞두고 주주환원을 강화하기 위해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상 최대 실적이지만 현재 주가는 반영되어 있지 않고 이번 무증을 통해 반전을 노리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세경하이테크 무상증자 비율은 1:2로 작은 비율입니다. 상승하던 장중에 무상증자가 발표되어 거래정지를 맞기도 했습니다. 세경하이테크는 주가 부흥에 힘쓰는 모습입니다. 이후에 주가 부양 후 어떤 공시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최근 채무상환을 목적으로 유,무상증자하는 회사들이 많아졌습니다. 현재 금리가 올라 그만큼 부담이 많아지고 이 부담들이 회사들의 성장을 막고 있는 상황입니다. 세경하이테크은 어떤 호재로 상승할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주식에 투자해서 조금이라도 돈을 벌고 싶은 사람이 위의 글을 읽었을 겁니다. 하지만 주식의 기초지식을 알지 못하고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대부분입니다. 투자를 해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꼭 관련 책을 읽거나 적어도 인터넷 서칭을 통해서 기본 지식을 습득한 후 투자를 시작 해야 합니다. 아래에는 참고 할 수 있는 무상증자의 기초 지식을 정리 해놓은 글을 링크해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