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의약품 원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되어 원료의약품 사업분야에서 코엔자임큐텐을 비롯한 식품원료, 완제 사업인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사업을 하는 화일약품 유상증자를 10.12(목)에 발표했습니다. 유상증자의 목적, 일정, 전망 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화일약품 유상증자
화일약품 3자배정 유상증자
화일약품이 유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 유상증자는 주주배정, 일반공모, 제3자배정, 주주배정 후 일반공모 4가지로 나뉩니다. 보통 제3자배정 외에는 모두 악재로 판단되는데요. 3자배정 유상증자는 회사가 진행 하고 있는 사업에 가치가 있고 그걸 알아보는 투자자가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효가를 가져올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화일약품 유상증자 목적
화일약품의 유상증자의 목적은 투자의 목적이 크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번에 유상증자하는 주식 수는 9,620,522개 입니다. 예정 발행가로는 1,871원으로 약 18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이며 현재 주가는 2,150원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발행가는 확정금액이 아니므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번 유상증자는 운영자금과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제3자 유상증자는 채무상환의 목적이 없어 장기적으로는 상승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화일약품 유상증자 일정
신주 상장예정일 : 2024.2.21.
청약을 완료하고 신주 상장합니다. 이 일정들은 청약 완료되었을 시의 일정이고 다른 여건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호예수기간 : 2024.2.21.~2024.2.20.
발행일로부터 1년간 보호예수 기간을 가집니다.
화일약품 향후 전망
화일약품는 23년 10월 12일 80억 규모의 전환사채권발행결정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다행이 채무상환 목적이 아닌 운영자금에 목적을 두고 있어서 사업에 투자를 적극적으로 하는 모습입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금리가 높아지면서 부채에 대한 부담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유상증자를 통해 부채를 갚는데 사용하는 회사도 늘어났습니다. 이번 유상증자는 시장에서 어떻게 반응할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