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전자 유상증자 일정, 목적, 전망, 하락 이유 총정리

안녕하세요

난치성 암을 치료하기 위한 항암제를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는 삼화전자 유상증자를 9.26(화)에 발표했습니다. 유증 일정을 정리해보고 주주배정 유증을 하게 된 이유, 그리고 이에 따른 주가의 반응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유상증자 발표 후 약 15%의 하락을 보였는데, 이에 대한 근거도 찾아보겠습니다.

삼화전자

삼화전자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는 공시나 뉴스에서 확인하지 못하는 소식들이 공지사항에 올라오니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삼화전자 유상증자

삼화전자 주주배정 유상증자

삼화전자가 유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 유상증자는 주주배정, 일반공모, 제3자배정, 주주배정 후 일반공모 4가지로 나뉩니다. 보통 제3자배정 외에는 모두 악재로 판단되는데요.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해서 주주에게 또는 일반 투자자들에게 유상증자를 하기 때문 입니다. 쉽게 말해서 회사가 돈이 없어서 주식을 팔아서 돈을 마련한다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삼화전자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는 악재로 판단되어 주가는 큰 하락을 보였습니다.


 

삼화전자 유상증자 목적

삼화전자 유상증자 목적

삼화전자의 유상증자의 목적은 투자의 목적이 크다는 것에 있습니다. 현재 상장 주식 수는 21,080,695개 입니다. 이번에 유상증자하는 주식 수는 4,800,000개 입니다. 예정 발행가로는 3,520원으로 약 169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이며 현재 주가는 15% 하락를 맞아 4,300원대를 웃돌고 있는 상태입니다. 발행가는 확정금액이 아니므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유상증자 금액은 시설자금, 운영자금, 채무상환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상세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삼화전자 유상증자 자금

  • 시설자금 : 전잔용 제품 수주 증가에 따른 단계별 공장 설비 증설 자금
  • 채무상환 : 단기차입금 상환
  • 운영자금 : 원재료 매입 대금

최근 주주배정 유상증자가 나오면 큰 하락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리플랜과 라이프시맨틱스의 경우 주주배정 유상증자의 악재를 맞아 하한가를 기록했는데요. 삼화전자는 그에 비해선 주가를 어느정도 방어한 모습입니다.


 

삼화전자 유상증자 일정

삼화전자 유상증자 일정

신주배정주식수 : 0.3173315589

100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약 31주 가량 신주를 배정 받을 자격이 주어집니다. 신주 신청시 보유주식 100주 + 31주 보유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신주배정기준일 : 2023.11.3.

11월 1일인 신주배정기준일 2영업일 이전으로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신주를 배정 받을 권리를 받습니다.

우리사주조합 청약예정일 : 2023.12.7. ~ 2023.12.7.

우리사주조합 대상으로 청약을 실시합니다.

구주주청약 : 2023.12.7. ~ 2023.12.8.

구주주 대상으로 청약을 실시합니다. 우리사주조합이랑 같은 날 시작해서 하루 더 진행합니다.

신주 상장예정일 : 2023.12.28.

청약을 완료하고 신주 상장합니다. 이 일정들은 청약 완료되었을 시의 일정이고 다른 여건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화전자 주가 하락, 향후 전망

삼화전자는 주주배정으로 유상증자를 하여 악재를 더하며 15% 하락을 맞습니다. 삼화전자는 큰 금액 169억의 유상증자 때문에 하락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삼화전자는 향후 진행하고 있는 전장용 제품에 좋은 성과를 보이지 못한다면 계속해서 우하향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에 큰 금액을 투자한 만큼 성과를 가져올 수 있을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최근 채무상환을 목적으로 유상증자하는 회사들이 많아졌습니다. 현재 금리가 올라 그만큼 부담이 많아지고 이 부담들이 회사들의 성장을 막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화전자는 어떤 호재로 상승할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엑셈 무상증자 일정

엑셈 무상증자 일정, 목적,사유 총정리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평점 0 / 5. 투표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