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일정, 목적, 전망, 총정리


 

LG디스플레이가 큰 금액인 1조 3600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12월18일(월)에 발표했습니다. 이렇게 큰 유상증자 금액을 어떤 목적으로 사용할지와 유상증자의 구체적인 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또한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의 기대효과, 최근소식, 악재 및 호재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LG디스플레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뉴스나 공시에 찾아볼 수 없는 정보들을 공지사항에 올리기도 하니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꼭! 확인해서 후회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제 블로그를 방문했으니 한 가지는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LG디스플레이 주주배정 유상증자

LG디스플레이가 유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 유상증자는 주주배정, 일반공모, 제3자배정, 주주배정 후 일반공모 4가지로 나뉩니다. 보통 제3자배정 외에는 모두 악재로 판단되는데요.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해서 주주에게 또는 일반 투자자들에게 유상증자를 하기 때문 입니다.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목적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목적

LG디스플레이의 유상증자의 목적은 투자와 채무상환 목적이 크다는 것에 있습니다. 현재 상장 주식 수는 357,815,700개 입니다. 이번에 유상증자하는 주식 수는 142,184,300개 입니다. 유상증자 가격은 9,090원으로 약 1조2,924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이며 현재 주가는 13,740원을 웃돌고 있는 상태입니다.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자금사용

시설자금 4,159억, 운영자금 6,222억, 채무상환 3,936억으로 상세 자금 사용을 아래와 같습니다.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자금사용목적

자금 사용을 Panel 부분의 OLED유기물, FSPM, GLS과 Module 부분의 DIC, PCB에 시설 투자 및 원재료 매입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최근 주주배정 유상증자가 나오면 큰 하락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리플랜과 라이프시맨틱스의 경우 주주배정 유상증자의 악재를 맞아 하한가를 기록했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이에 비해서 시총이 훨씬 커서 주가에 큰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채무상환의 목적이 있어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으며 예정 발행가 보다 현재 약30% 높은 금액으로 주가가 형성되어 있어서 하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후 주가의 변화에 따라 발행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일정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일정

신주배정주식수 : 0.3178939325

100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약 31주 가량 신주를 배정 받을 자격이 주어집니다. 신주 신청시 보유주식 100주 + 31주 보유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신주 배정기준일 : 24.1.26.

1월 24일인 신주배정기준일 2영업일 이전으로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신주를 배정 받을 권리가 주어집니다.

권리락일 : 2024.1.25.

권리락일은 신주배정기준일 하루 전입니다. 이날 부터 주식을 매수해도 신주인수권 권리를 인정받지 못합니다.

신주인수권증서 상장예정기간 : 24.2.19 ~24.2.23.

신주인수권증서 상장기간에 신주인수권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우리사주조합 청약예정일 : 24.3.6. ~ 24.3.6.

우리사주조합을 대상으로 청약을 실시합니다.

구주주 청약예정일 : 24.3.6. ~ 24.3.7.

기존 주주들에게 우선적으로 주식을 배정합니다.

일반공모청약 : 24.3.11. ~ 24.3.12.

우리사주 및 구주주 청약을 완료하고 남는 물량에 대해서 일반인에게 공모 형태로 배정합니다.

신주 상장예정일 : 24.3.26.

청약을 완료하고 신주 상장합니다. 이 일정들은 청약 완료되었을 시의 일정이고 다른 여건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공시 바로가기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신 분은 위 버튼을 통해 직접 공시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LG디스플레이는 확보 재원의 30%를 중소형 OLED 시설 투자에 투입할 계획입니다. 정보기술(IT), 모바일, 차량 등에 쓰이는 OLED 생산라인을 확충하고 신규장비를 도입하는 데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대형 OLED의 출하 물량과 고객 기반이 확대되고, 중형 IT용 OLED 제품 양산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소형도 올해 출하 물량이 더 확대되면서 OLED 유기물, 드라이브 IC 등 원재료 구매량 또한 큰 폭으로 증가할 예정입니다.

또한 재원의 40%는 고객 확대, 신제품 대응을 위한 원재료 구매 등 운영자금에 쓸 예정이며 일부 재원은 재무 안정성을 위한 채무 상환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사업 경쟁력과 미래 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김성현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전 사업영역에서 OLED에 더욱 집중하는 동시에 고객 기반 강화를 통해 실적 개선의 흐름을 이어가고, 사업 안정성을 더욱 높여 나가고자 한다”며 “전사 차원에서 원가 혁신, 운영 효율화 등을 통해 재무 안정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선제적 자금확보를 통해 사업의 안정성을 높이고 성과 확보를 가속화해 시장의 신뢰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보통 주주배정 유상증자는 악재로 판단되어 며칠을 하락했다가 다시 회복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LG디스플레이 재무제표

LG디스플레이 재무제표 바로가기

LG디스플레이는 작년부터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작년보다는 순이익 부분에서 나아진 부분이 있지만 주가를 부흥 할만한 정도는 아닙니다. 24년, 25년에는 순이익을 많이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서 길게 보고 투자한다면 이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금리가 높아지면서 부채에 대한 부담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유상증자를 통해 부채를 갚는데 사용하는 회사도 늘어났습니다. 이번 유상증자는 시장에서 어떻게 반응할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주식에 투자해서 조금이라도 돈을 벌고 싶은 사람이 위의 글을 읽었을 겁니다. 하지만 주식의 기초지식을 알지 못하고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대부분입니다. 투자를 해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꼭 관련 책을 읽거나 적어도 인터넷 서칭을 통해서 기본 지식을 습득한 후 투자를 시작 해야 합니다. 유상증자 절차나 용어가 어렵다면 아래의 유상증자 기초 지식에 대한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상증자란?

유상증자란? 일반공모, 제3자배정, 주주배정, 실권주 총정리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평점 4.7 / 5. 투표수 : 222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